우울·불안 등 정서적 어려움으로 인해 심리상담이 필요한 국민에게 전문 심리상담 서비스 바우처를 제공하는 서비스인
'전 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은 정부가 전 국민 마음 건강을 위해 진행하는 사업으로
오늘은 신청 조건과 방법을 알아볼까합니다.
목차 ▬ 전 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이 뭔가요? ▬ 서비스 대상 ▬ 지원 내용 ▬ 신청 방법 ▬ 전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이 뭔가요?
▬ 전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이 뭔가요?
정부에서 전문가들로 구성원을 꾸려 마음을 치료하는 일에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우울·불안 등 정서적 어려움이 있는 국민에게 심리상담 서비스를 제공하여, 국민의 마음건강 돌봄 및 정신질환 사전 예방·조기발견해서 심리 상담서비스를 바우처로 제공하는 서비스로 성인은 물론 미성년자 역시 이용할 수 있으며 기준중위소득별로 지원되는 금액이 조금씩 다릅니다.
▬ 서비스 대상
전 국민이 모두 이용할 수 있지만 이 지원 제도의 취지에 적합하드는 진단이 있어야 합니다. 지원 대상과 함께 필요한 증빙 서류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지원 내용
지원 대상자는 총 8회의 전문 심리 상담을 받을 수 있는 바우처를 제공받습니다. 심리 상담은 1회당 최소 50분 이상 받을 수 있으며 1:1 대면 상담으로 진행됩니다 심리 상담은 1급 유형 8만 원, 2급 유형 7 반원 바우처가 제공됩니다. 기준 중위소득 70%를 초과하는 구간부터는 본인이 부담금을 내야 합니다.
▬ 신청 방법
• 신청기간 24년 7월 1일~24년 12월 31일(예산 소진 시까지) • 신청 방법 -주민등록상 주소지 주민센터 방문(필요 서류 지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