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소개: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Spider-Man: No Way Home)"은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MCU)를 배경으로 한 스릴 넘치는 슈퍼 히어로 영화로, 톰 홀랜드가 피터 파커/스파이더맨 역을 맡은 스파이더맨 시리즈의 세 번째 작품입니다.
Jon Watts가 감독한 이 영화는 2021년 12월에 개봉되었으며 빠르게 흥행에 성공했습니다.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 사건 이후, 피터 파커의 인생은 스파이더맨이라는 비밀 정체가 악당 미스테리오에 의해 세상에 폭로되면서 뒤바뀌게 됩니다. 이 폭로로 인한 혼란에 대한 해결책을 찾기 위해 피터는 닥터 스트레인지에게 도움을 요청합니다. 그들은 함께 피터 파커가 스파이더맨이라는 사실을 모두가 잊게 만들기 위해 주문을 걸려고 시도하지만 주문이 잘못되어 다중 우주가 혼란에 빠지고 대체 현실에서 악당이 도착하게 됩니다.
마블 히어로의 세대교체! 기대해 봅니다
‘시빌 워’ 당시 ‘토니 스타크’(로버트 다우니 주니어)에게 발탁되어 대단한 활약을 펼쳤던 스파이더맨 ‘피터 파커’(톰 홀랜드). 그에게 새로운 슈트를 선물한 ‘토니 스타크’는 위험한 일은 하지 말라며 조언합니다.
하지만 허세와 정의감으로 똘똘 뭉친 ‘피터 파커’는 세상을 위협하는 강력한 적 ‘벌처’(마이클 키튼)에 맞서려 합니다.
아직은 어벤저스가 될 수 없는 스파이더맨은 숙제보다 세상을 구하고 싶어 합니다.
차기 아이언맨 자리를 노리고 미스테리오를 죽였다는 최악의 누명을 쓴 피터 파커의 이야기로 시작하는 영화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 얼굴과 본명을 포함한 신상 정보가 전부 퍼진 터라 집은 물론이고 스파이더맨을 찾아 학교를 방문한 사람들로 인해 피터의 일상은 엉망이 되어 버립니다. 하루 종일 자신을 따라다니는 카메라 때문에 머리 아파합니다.
급기야 자신의 누명 때문에 친구들마저 갖은 수모를 겪고 대학까지 떨어지자 이 사건을 해결하기 위해 닥터 스트레인지를 찾아갑니다.
이렇듯 꼬일 대로 꼬여버린 상황도 닥터 스트레인지의 마법이라면 수습이 가능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다행히도 피터는 닥터 스트레인지의 도움으로 모두의 기억을 삭제하는 마법을 쓰게 됩니다.
그러나 마법이 시작된 후, 모두의 범위 안에서 여자친구와 절친, 가족, 급기야 자신이 스파이더맨이란 것을 원래 알고 있었던 사람들을 빼려다가 주문이 꼬여 차원이 찢어져 버리고 맙니다.
그리고 차원을 넘어 온 빌런들은 스파이더맨을 죽이기 위해 뉴욕을 쑥대밭으로 만듭니다. 하지만 차원을 넘어온 것은 빌런뿐만이 아니었습니다! 영화 개봉 전까지 설마 설마 했었던 그 설마를 끝내주게 보여준 영화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 모든 스파이더맨 시리즈를 완벽하게 엮어 기존 시리즈의 팬들을 대 통합시켰습니다.
캐릭터:
- 피터 파커/스파이더맨(톰 홀랜드): 슈퍼히어로로서의 책임과 개인적인 삶의 균형을 맞추려고 애쓰는 고등학생인 주인공입니다
- 스티븐 스트레인지 박사(베네딕트 컴버배치): 피터를 도와 사람들의 기억을 지우는 주문을 시전 하는 소서러 슈프림.
- MJ(젠다야): 피터의 사랑에 관심이 있는 동급생으로 다중우주 붕괴로 인한 혼란에 휘말리게 됩니다.
- Ned Leeds(Jacob Batalon): 신비로운 예술과의 연관성을 발견한 Peter의 가장 친한 친구입니다.
- 메이 이모(마리사 토메이): 지원과 지도를 해주는 피터의 이모.
- 다른 우주의 악당: Doctor Octopus(Alfred Molina), Green Goblin(Willem Dafoe), Electro(Jamie Foxx), Sandman(Thomas Haden Church) 및 Lizard(Rhys Ifans)가 포함됩니다.
구성:
다중우주 균열과 다른 현실의 악당들이 피터의 세계에 들어오면서 피터는 자신의 행동의 결과에 맞서고 사랑하는 사람들을 보호하는 동시에 악당들을 막을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닥터 스트레인지, MJ, 네드, 그리고 예상치 못한 다른 우주의 동료들의 도움으로 피터는 다중우주의 질서를 회복하고 상황을 바로잡기 위해 위험한 여행을 떠납니다.
미스테리오의 계략으로 세상에 정체가 탄로 난 스파이더맨 피터 파커는 하루아침에 평범한 일상을 잃게 됩니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닥터 스트레인지를 찾아가 도움을 청하지만 뜻하지 않게 멀티버스가 열리면서 각기 다른 차원의 불청객들이 나타납니다.
닥터 옥토퍼스를 비롯해 스파이더맨에게 깊은 원한을 가진 숙적들의 강력한 공격에 피터 파커는 사상 최악의 위기를 맞게 됩니다.
여러 빌런들이 등장하여 활약하는 것도 흥미 진진 합니다.
닥터 옥토퍼스:이전 스파이더맨 시리즈에서도 등장했던 빌런으로 이번 영화에서는 업그레이드된 슈트와 기술로 스파이더맨을 위협합니다.
그린 고블린:역시 이전 스파이더맨 시리즈에서 등장했던 빌런으로 이번 영화에서는 새로운 모습으로 등장하여 스파이더맨과 대결합니다.
일렉트로:전기를 다루는 능력을 가진 빌런으로 스파이더맨과 치열한 전투를 벌입니다.
리자드: 스파이더맨을 추적하며 괴롭히는 빌런으로 강렬한 인상을 남깁니다.
벌처 :스파이더맨의 친구였던 인물이지만 범죄자가 되어 스파이더맨과 대립합니다.
미스테리오 :스파이더맨을 함정에 빠뜨린 장본인으로 마지막까지 스파이더맨과 대립합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빌런들이 등장하여 스파이더맨을 괴롭히며 긴장감 넘치는 전투를 선사합니다.
이러한 빌런들의 활약은 스파이더맨의 성장과 함께 영화의 재미를 더해주는 요소 중 하나입니다.
전체 리뷰:
1."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Spider-Man: No Way Home)"은 짜릿한 액션 시퀀스, 감정적 깊이, 이전 스파이더맨 영화에 대한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콜백으로 관객과 비평가 모두로부터 널리 호평을 받았습니다. 이 영화는 스릴 넘치는 슈퍼 히어로의 광경과 신랄한 캐릭터 개발의 균형을 전문적으로 유지하면서 정체성, 책임, 희생이라는 주제를 탐구합니다. 톰 홀랜드는 피터 파커 역을 맡아 뛰어난 연기를 선보이고, 조연들은 각자의 역할에서 빛을 발한다. 과거 스파이더맨 악당들의 완벽한 통합과 다중우주 개념에 대한 탐구가 특히 호평을 받았습니다. 전반적으로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은 MCU에서 피터 파커의 이야기에 대한 승리하고 만족스러운 결론으로 호평을 받으며 관객들은 스파이더버스에서 더 많은 모험을 열망하게 되었습니다.
2.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을 매우 재미있고 감동적인 영화로 평가하고 있습니다.
톰 홀랜드의 연기력과 액션 장면, 다양한 캐릭터들의 등장과 스토리 전개, 그리고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와의 연계성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특히 기존 스파이더맨 시리즈 팬들에게는 더욱 특별한 작품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또한 엔드게임 이후의 이야기를 담고 있어 마블 팬들에게도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반면 일부 관객들은 복잡한 스토리나 긴 러닝타임 등에 대해 다소 지루하다는 의견도 있지만 전반적으로는 높은 점수를 받은 작품 중 하나입니다. 따라서 이 영화를 아직 보지 않았다면 한번 시청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